Unity/연습

[Unity] 자동차로 이것저것

tmd1 2023. 1. 6. 19:24

 

 

 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FollowPlayer : MonoBehaviour
{
    public GameObject player;
    private Vector3 offset = new Vector3(0, 5, -7);
    private float turnSpeed = 40.0f;
    private float horizontalInput;
    private bool pressF = false;

    //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
    }

    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    void LateUpdate()
    {
        horizontalInput = Input.GetAxis("Horizontal");

        transform.position = player.transform.position + offset;

        if (Input.GetKey(KeyCode.F))
        {
            if(pressF == true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pressF = false;
            }
            else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transform.rotation = Quaternion.Euler(0, 0, 0);
                pressF = true;
            }
        }

        
        if(pressF == true)
        {
            offset = new Vector3(0, 1.8f, 2);
            transform.Rotate(Vector3.up, Time.deltaTime * turnSpeed * horizontalInput);
        }
        else
        {
            transform.rotation = Quaternion.Euler(20, 0, 0);
            offset = new Vector3(0, 5, -7);
        }
    }
}

 

키를 눌러 시점을 변경하는 것을 구현하려 했는데 많은 어려움이 존재 했다.

카메라 두개를 사용하여 온오프 하는 방법도 있는데 자세히 알아봐야 할듯